홍콩 디즈니랜드, 세계 최초 겨울왕국 테마 오픈
전 세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영화 겨울왕국의 주인공들인 엘사, 안나, 올라프의 왕국인 아렌델 왕국이 홍콩에 영화 속 모습 그대로 현실화하였습니다. 디즈니 최초의 '겨울왕국' 전용 테마랜드인 겨울왕국 월드가 11월 20일 홍콩 디즈니랜드에 개장했습니다. 홍콩 란타우섬에 위치한 홍콩 디즈니랜드는 아렌델의 배경이 되는 인공지형인 북쪽 산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엘사의 얼음 궁전, 눈꽃 꼭대기 얼음 분수, 시계탑 등 인기 영화의 주요 장면에 등장하는 여러 요소를 포함하여 아렌델 왕국을 재현했습니다.
디즈니 CEO 밥 아이거(Bob Iger)는 11월 16일 홍콩에서 열린 월드 오브 겨울왕국 개봉 기념행사에서 “'겨울왕국' 프랜차이즈는 디즈니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중 하나이며 훌륭한 스토리텔링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isney Imagineers는 새로운 어트랙션의 컨셉과 디자인 작업에 3년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회사는 지난 9월 디즈니 공원, 체험 및 제품 부문에 대한 투자를 두 배로 늘리고 향후 10년 동안 60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디즈니가 다른 곳에서는 크게 성공을 거두지 못해 수익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지만, 디즈니의 국제 테마파크는 번창하고 있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겨울왕국 세계에서 엘사, 안나, 크리스토프 역을 맡은 출연진은 손님들과 만나 기념 촬영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밴드가 곡을 연주하며 월드 오브 겨울왕국 곳곳을 간헐적으로 돌아다닐 것입니다. 아렌델 성의 전망을 제공하는 고속 롤러코스터인 떠돌이 오큰의 슬라이딩 썰매(Wandering Oaken's Sliding Sleighs)와 안나, 엘사, 크리스토프등 영화 주인공들이 출연하는 모습을 보트를 타면서 볼 수 있는 겨울왕국 에버 애프터(Frozen Ever After) 등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왕국 에버 애프터를 타고 돌아다니는 동안 캐릭터들은 영화 영어로 녹음된 원곡인 'Let It Go',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등 감상하면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모리아티(Michael Moriarty)는 월드 오브 프로즌을 “우리가 지금까지 만든 것 중 가장 몰입감 넘치는 놀이기구”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월드 오브 프로즌을 홍콩으로 가져오기로 한 결정은 지역적 관심과 홍콩 디즈니랜드가 위치한 란타우 섬의 독특한 자연 요소에 영향을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보면, 란타우 산맥과 어우러져 굽이치는 산을 만들어내는 능력과 풍경을 통해 매우 독특하고 특별한 몰입형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에, 홍콩이 첫 번째가 되어야 한다는 결정은 쉬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모리아티는 개장에 앞서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모리아티는 "저희가 이곳에 겨울왕국으로 만든 것은 여러분이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이 멋지고 몰입감 있는 경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다 몰입감 있는 경험을 추구하기 위해 월트 디즈니의 건축과 디자인 요소는 영화의 아렌델 왕국이 그랬던 것처럼 노르웨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겨울왕국은 노르웨이의 역사적 배경과 문화에 영감을 받은 영화인만큼 곳곳에서 19세기 드라게스틸(노르웨이어로 "용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건축물을 볼 수 있으며, 발레스트란의 비대칭 건축, 로즈말링 꽃장식 그림을 포함해 노르웨이의 요소들이 곳곳에 스며들어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골든 크로커스 인과 베이사이드 워프에서는 북유럽 전통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지역의 진미를 맛볼 수 있으며, 포레스트 페어에서는 간단한 식사를 그리고 노던 딜라이츠에서는 달콤한 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틱톡 완구점과 유랑 상점을 방문하면 기념품을 살 수 있습니다. 밤에는 얼음 궁전, 아렌델 성, 우정 분수가 얼음처럼 푸른 빛을 발하면서 겨울왕국의 세계가 엘사의 "얼음 마법"으로 빛납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홍콩 어느 섬에서 출발하든지 MRT Sunny Bay(써니베이)역에서 무조건 환승 필요하며 디즈니랜드 리조트 라인으로 환승 후 디즈니랜드 역에서 하차해야 합니다. 침사추이에서 페리를 이용하시는 경우 일반 페리 탑승구가 아닌 스타 페리 탑승구에서 페리를 타고 이동해야 하며 침사추이 > 디즈니랜드 방향 페리는 오전 11시, 하루에 딱 한 번만 운행합니다.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규모가 제일 작지만 꽉 찬 디즈니랜드이기 때문에 하루는 디즈니랜드에 시간을 투자하고 오픈런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은 보통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인데요 전, 후로 30분 정도 차이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에는 겨울왕국 월드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안나, 엘사, 크리스토프, 올라프가 등장하는 4가지 새로운 "겨울왕국" 테마 티켓 디자인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디즈니랜드는 1일권으로도 충분하지만 호텔에 묵으신다면 2월권을 추천드립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이 있으니 골라보세요. 홍콩 디즈니파크 내 모든 호텔에서 투숙하시는 고객들은 전용 출입구를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디즈니랜드에 오갈 수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엄청난 혜택들이 있으니 2일권을 끊으신다면 디즈니 호텔에서 묵어보세요!
운영시간 : 매일 10:30AM - 20:30PM
이용 팁 : 사전 예매 가능(홈페이지) / 홍콩 디즈니랜드 모바일 앱 이용 시 대기시간 확인 가능
홈페이지 : https://www.hongkongdisneyland.com/
'해외여행매거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혼여행 인기 BEST 5 : 허니문을 위한 로맨틱 여행지 (2) | 2024.02.28 |
---|---|
일본 벚꽃 여행 : 2024년 고베 벚꽃 명소 (0) | 2024.02.26 |
직항으로 바로 떠날 수 있는 일본 도시 추천 (1) | 2024.02.21 |
스페인, 태양과 열정의 나라로의 여행 (1) | 2024.02.19 |
대만 인기 여행지, 그 매력에 빠지다 (0) | 2024.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