돗토리현, 일본 여행의 숨겨진 보물
일본은 세계 각지에서 여행자들을 매료시키는 다양한 명소와 문화를 자랑하는 나라입니다. 그 중에서도 한적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 역사적인 유적지, 그리고 독특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돗토리현은 많은 여행객들에게 아직은 알려지지 않은 보물로 남아 있습니다. 최근 에어서울이 10월25일부터 인천-요나고 노선을 코로나19 이후 약 4년만에 운항을 재개하였으며 예약률 100%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돗토리현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살펴보겠습니다.
1. 미즈키 시게루 로드 Mizuki Shigeru Road
사카이미나토시, 만화가 미즈키 시게루 선생님의 고향, 그곳에 위치한 미즈키 시게루 로드는 남녀노소를 매혹시키며 전 연령층에 사랑받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미즈키 시게루 로드는 사카이미나토 역 앞부터 혼마치 아케이드까지 이어지는 약 800m의 길로, 이곳에는 총 153개의 요괴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각 동상에는 독특한 설명이 적혀 있어, 그것을 하나하나 읽어보면 하루가 순식간에 지나가 버릴 만큼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하지만 밤에는 야간 조명과 어우러져, 낮과는 또 다른 신비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앙증맞은 요괴 오브제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갓파노이즈미'와 같이 인상적인 동상들이 있으며, '요카이진자 신사'에서는 요괴 점괘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요괴 우체통'에서는 요괴 소인이 찍힌 우편물을 받을 수 있어, 마치 요괴 마을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곳입니다. 이로써 미즈키 시게루 로드는 관광 명소로서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2. 가이케 온천 Gaike Onsen
가이케 온천(Gaike Onsen)은 일본의 돗토리현에 위치한 자연에서 솟아나는 온천으로, 그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경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가이케 온천은 주로 산인 지역에 위치하며, 이곳은 돗토리와 시마네 현을 중심으로 한 지역의 관광 거점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아름다운 백사청송 해안선과 주고쿠 지방의 최고봉인 다이센 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가이케 온천은 특히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어, 바다의 신선한 공기와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온천은 나트륨, 칼슘, 염화물 등의 식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과 신체의 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온천물을 흘러가는 모습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이케 온천은 관광 명소로서도 인기 있으며, 산인 지역을 탐험하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출발점 역할을 합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과 온천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받을 것입니다.
3. 돗토리 사구 Tottori Sand Dunes
돗토리 사구(Tottori Sand Dunes)는 돗토리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 중 하나로, 돗토리현의 산인해안 지오파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해안 사구는 일본에서 가장 큰 해안 사구 중 하나로, 남북으로 약 2.4km, 동서로 약 16km에 걸쳐 있습니다. 사구를 걷며 그 독특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데, 바다와 사구의 모래로 형성된 아름다운 풍문(風紋)은 관람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우마노세(말의 등)'라 불리는 높은 언덕에서 바라보는 바다 경치는 황홀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돗토리 사구에서는 관광용 마차나 낙타를 타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낙타를 타고 기념 사진을 찍는 것은 돗토리 사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사구를 내려다볼 수 있는 언덕 위와 입구를 잇는 리프트도 있어 이동이 편리합니다. 이곳에서는 나무나 바위와 같은 장애물이 없어 초보자도 쉽게 패러글라이딩 및 기타 항공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돗토리 사구는 독특한 지형과 환상적인 경관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4. 다이센산 Mount Daisen
다이센 산(Daisen Mountain)은 일본에서 세 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자연 명소로, 그 빼어난 절경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산입니다. 다이센 산의 최고봉은 미센으로, 해발 1709m에 달해 주고쿠 지역의 최고봉을 자랑합니다. 다이센 산은 봄과 여름의 신록, 가을의 황금빛 단풍, 겨울의 설산과 같이 사계절마다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명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센 산은 야생 동물의 지저귐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등산 명소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는 익숙한 풍경과는 다른 웅대한 경관을 제공하며, 날씨가 맑은 날에는 바다뿐 아니라 유미가하마 반도와 나카우미 호수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을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을 위한 하이킹 코스나 다이센 산의 옛길, 너도밤나무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워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이센 산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는데, 여기서는 너도밤나무 숲, 봄과 여름의 신록, 단풍이 화려한 가을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는데, 터널을 통과하면 너도밤나무 숲이 확장되며, 햇살이 빛나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아오야마 고쇼 후루사토관 Gosho Aoyama Manga Factory
아오야마 고쇼 후루사토관(Aoyama Gosho Furusato-Kan)은 아오야마 고쇼, 일본의 대표 만화 작가의 이름을 딴 전시관입니다. 아오야마 고쇼(Aoyama Gosho) 작가는 일본의 대표 만화 작가로, 그의 작품 중 '명탐정 코난'(Detective Conan)은 국제적으로 매우 인기가 있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전시관은 아오야마 고쇼의 작품과 창작 과정을 소개하고, 그의 유년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만화 작품을 다양한 형태로 전시하는 곳입니다.
또한,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다양한 발명품과 트릭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은 팬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명탐정 코난'의 스토리에서 사용된 다양한 장치나 묘기들을 직접 체험하며, 작품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전시관입니다.
6. 돗토리 사구 모래 미술관 Gosho Aoyama Manga Factory
돗토리 사구(Dottori Sagu) 옆에 위치한 모래 미술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모래'로 제작된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실내 미술관입니다. 이 미술관은 2012년 4월에 개관되었으며, 매년 4월부터 다음 해 1월까지 다양한 테마로 전시가 변경됩니다. 모래 조각가이자 프로듀서인 차엔 가쓰히코(茶圓勝彦) 씨가 총 지휘하며,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일본인 100인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미술가입니다. 모래 조각가들이 해외 각지에서 작품을 창작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모래 조각을 선보입니다.
모래 조각은 작은 세부사항까지 신중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부서지기 쉽기 때문에 그 작품이 만들어진 특정한 시간과 장소에서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모래 조각의 특별한 매력입니다. 모래 미술관 내부의 유리 벽과 야외 광장에서는 돗토리 사구를 내려다 볼 수 있어, 미술관 방문객들은 해가 지고 나서 모래 조각에 조명이 비추어져, 낮 시간과는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매거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세계 온천 여행지 : 자연이 선사하는 힐링 여행 (1) | 2023.11.07 |
---|---|
세계적인 단풍 명소, 해외로 떠나는 가을 여행 (1) | 2023.11.02 |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 세계 7곳 추천 (1) | 2023.10.25 |
11월에 떠나기 좋은해외 여행지 추천 (1) | 2023.10.24 |
디즈니 프린세스 성의 실제 모티브 된 환상적인 배경소개 (1) | 2023.10.19 |